경기 안산시평생학습관(신영철 관장)은 지난 26일(화) 저녁 7시 「시민인문학 톡톡인문학살롱」 ‘나를 채우는 인문학적 그림 읽기’를 주제로 안노라 작가의 강연을 안산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평생학습관의 「시민인문학 톡톡인문학살롱」은 강의식 인문학의 경계를 허물고 다양한 주제와 장소, 대상, 참여방식으로 함께 소통하며 즐거움을 나누는 인문학 특강이다.
안노라 작가는 관공서 및 기업, 학교 등에서 미술 관련 인문학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2023년 출판진흥원 오디오북으로 선정된 <너 이 그림 본 적 있니?>의 저자이자 월간 아트렉쳐 칼럼니스트 및 브런치 작가로도 활동해온 바 있다. 본 강연에서는 서양미술사를 중심으로 고대·중세 미술부터 현대미술까지의 작품을 통해 전시를 즐길 수 있는 감상팁을 공유하며 이야기를 이끌어갔다.
참여한 학습자는 “미술 분야가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졌는데, 강의를 통해 흐름을 알고, 그림 감상에 대한 포인트를 알 수 있어서 재미있고 유익했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올해 준비되었던 총 8회차의 톡톡인문학살롱은 마무리되었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내년에도 안산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주제와 형태의 인문학 강좌를 기획하고 있다. 관련된 내용은 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안산시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기사내용은 아래 링크 클릭해주세요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160278256656134